ELECTRONICS

ELECTRONICS

VALUE-UP STRATEGY

전자기기 산업은 다품종 생산구조로 제품 개발 기간에 비해 판매 기간이 짧고 요구 기능의 차별화, Time-to-Market이 중요시되는 산업으로서 상품기획, 개발에서부터 구매공급망 관리, 제조, 물류에 이르는 전체 Value Chain의 유기적인 결합이 경쟁력을 좌우합니다.

특히, 개발 단계에서 제조/구매의 자유도가 결정되기 때문에 개발 초기 단계부터 구매, 설계, 생산의 유기적 협업을 통한 선제적 혁신이 필수적입니다. 또한 고객 납기 대응력과 재고 수준의 밸런스 유지, 제품/부품의 End of Life 대응을 위한 체계적인 영업생산 계획이 필요하기 때문에 SCM 전체에 대한 고도의 프로세스 관리가 요구됩니다.

  • ELECTRONICS

    지속적인 혁신 활동을 수행해온 회사에서의 추가적인 Value-up 기회 발굴

    2018년 5월 29일
    -

    우수한 기업의 경우 혁신 활동을 게을리 하지 않고 매년 끊임없는 개선 활동 통하여 수익성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장기적인 개선 활동은 조직 내 피로도를 높이게 되고 혁신적인 개선 Idea의 발굴은 점차 어려워지게 됩니다. 점차 단기간에 해결할 수 있는 문제보다는 고질적이고 해결이 복잡한 문제들이…

    VIEW
  • ELECTRONICS

    전자 부품 산업의 원가 및 프로세스 개선 Key Approach

    2015년 7월 5일
    -

      IT, 휴대전화 등 전자 부품 산업은 Product Life Cycle 극히 짧으며, 수요변동에 민감하여 원가개선 및 운영 프로세스 체계 확립의 난이도가 높은 산업입니다. 따라서 단기적인 개선으로 지속 가능한 성과를 내기는 쉽지 않지만, 잠재적 개선 기회가 많이 존재할 수 있습니다. 체계적으로 경영, 운영 상의 관리수준을 단계적으로…

    VIEW
  • ELECTRONICS

    소비자 Needs가 빠르게 변하는 산업일수록 재고 건전성과 비용 효율성 관리에 초점을

    2010년 12월 30일
    -

      소비자의 Needs가 빠르게 변하는 산업, 특히 전자 제품 산업은 ‘히트 상품 (Hit Products)’ 하나로 기업의 명운을 달리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히트 상품을 만들어내겠다는 목표 의식은 회사의 자원을 한곳으로 모으는 원동력이기도 하지만, 과잉 투자를 유발하여 회사가 위험해지는 요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기술적인 차별화가 어려운…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