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EL & MATERIALS

STEEL & MATERIALS

VALUE-UP STRATEGY

철강/소재 산업은 장치 산업으로서 지속적 생산성 향상을 통한 수익성 확보가 중요한 산업입니다. 다양한 수요처 발굴과 매출 확보를 통해 가동율을 높이고 재고를 최소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며, 운영 전반의 효율화를 통해 수익성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수요예측을 위한 시장정보 수집, 경쟁력 있는 원자재의 발굴과 안정적 공급, 가동률 향상, 설비종합효율 향상, 생산 Loss 개선, 생산계획 효율화 등이 필요하며, 수요 부족시 Capacity 조절 및 중장기 운영 전략, 고객 포트폴리오 조정 등이 필요한 산업입니다.

  • STEEL & MATERIALS

    인수후 불안감을 조기에 안정화하고 Value-up 활동에 착수

    2016년 5월 30일
    -

      국내 유수의 사모펀드가 인수한 국내 1위 골판지 제조사를 대상으로 인수 직후부터 지난 1년간 기업 가치 향상을 위한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고객사는 갑작스런 매각 소식에 따른 혼란, 판가 하락에 따른 수익성 악화, 다수의 공장을 효율적으로 운영하기에 부족한 내부 역량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습니다. 실적 개선의 기반을…

    VIEW
  • STEEL & MATERIALS

    철강 산업에서의 Turnaround, 핵심은 수익성 중심의 판매 전략과 구조 조정을 통한 Cash 관리

    2015년 8월 26일
    -

      철강 산업은 대표적인 기간 산업의 하나로 글로벌 수급 상황과 경기 변동에 대한 민감도가 매우 큰 특징을 보이며, 금융 위기 이후 중국 발 공급 과잉과 원자재 가격 하락에 따른 전반적 침체가 이어지고 있는 산업입니다. 최근 중국 철강업계의 구조조정과 원자재 가격 상승에 따라 업황이 개선될 것이라는…

    VIEW
  • STEEL & MATERIALS

    소재산업의 수익성 개선, 제조기술에 답이 있다!

    2011년 5월 3일
    -

      공업용 다이아몬드를 순수 국내기술로 세계 3번째로 개발한 기술집약형 기업에서 턴어라운드, 기업가치개선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이 회사는 2000년부터 약 5년간 일반 제조업체에서 흔히 보기 어려울 정도로 높은 영업이익을 기록했었지만, 이후 중국업체의 저가 공업용 다이아몬드의 출현으로 수익성이 급격히 악화되어 불과 1~2년만에 적자로 전환되었습니다. 한 때 25%를 상회하던…

    VIEW